사진찍고 꽃꺾기

2006.08.19사진

작품사진 찍으면 다른사람 찍을 수 있으니 못 찍게 만들어라!!!
http://www.slrclub.com/bbs/vx2.php?id=theme_gallery&no=358723

전문 사진작가는 사진을 찍고나면 꽃을 꺾는다는 이야기를 처음 들었을때는, 반신반의했는데, 간접적인 증거 뿐만 아니라 촬영자의 모습까지 찍혀 나온건 처음보네요.

그사람 작가가 맞군요 작가라는 사람들은 꽃사진 찍으면 으례히 그리합니다.

도대체 왜?! 답을 해다오. 제 나름대로 저분들의 정신상태를 유추해본다면... 남이 못찍게 하겠다는 생각도 있을거 같고... 자신의 사진에 찍혔으니 이 꽃의 존재가치는 이제 끝이야! 하는 생각도 있을거 같고... 아니면 사진찍고 꽃가지를 꺾어보는 풍류(?)를 즐기시는거 같기도 하고... 혹은 사진의 유일성(?)을 만들어내기 위한 고도의 예술행위(?) 일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좀 뭔가 많이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아니면 무서운 프로의 세계를 제가 이해못하는 걸까요?

필름카메라 고수 들이하던 못된짓이 디지탈세대에 까지 이어지려하니 안타깝군요.

놀라운건 이 풍습(?)이 재생산된다는것; 화제의 인물들도 스승과 제자 관계.

a.s

http://www.slrclub.com/bbs/vx2.php?id=fuji_s1pro_forum&no=65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