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Game

트위치와 카테고리 (2)

kabbala 2016.11.13 13:47

트위치 카테고리를 보면서 의외라고 생각했던 것 중에 하나는 Poker다. 컴퓨터 게임 플레이를 방영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미국에서 진행되는 크고작은 포커 대회 중계 또는 온라인으로 하는 실제 경기다.

몇몇 프로게이머가 포커로 분야를 바꾸면서 미국에서 이 경계가 모호하다는 것이 우리에게도 어느정도 알려지게 되었다.(참고로 포커는 미국에서 만들어진 것으로 알려져있다.) 게임 웹진에 포커의 일종인 텍사스 홀덤 선수로 전직한 프로게이머를 다룬 만화가 연재되기도 하였다.

한국에도 포커 같은 것을 프로 게임으로 간주하는 경향이 앞으로는 생기게 될 거 같고, 더 쉽게 접하게 될 거 같다. 보수적인 관점을 가진 사람이라면 게임 때문에 도박이 퍼지는 것이라고 주장을 할 지도 모르겠다.

이외에 Board Games 카테고리에도 많은 방송이 있다. 한국에서도 여러 보드 게임 애호가들이 있는만큼 이들이 트위치를 통해서 중계를 하는 것도 곧 볼 수 있지 않을까. 바둑 같은 것도 한국에서는 충분히 방송 컨텐츠가 될 수 있을 거 같다.

Dungeon & DragonsMight and Magic은 카드 게임과 컴퓨터 게임이 모두 나온다. 원래 카테고리가 나눠져 있지만 이름이 같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혼용하는 거 같고, 트위치 측에서도 용인하는 거 같다.

Cards Against Humanity 플레이어가 많은 것도 의외다. 카드 게임과 온라인 게임이 혼용되는데 이 경우는 같은 내용이라 굳이 구분할 필요는 없을 것이다.

Pinball도 시청자는 적지만 꾸준히 방송된다. 오락실이나 개인 수집가가 플레이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Extra Life 같은 캠페인도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진행된다.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