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문방구

KOKUYO AIROFIT SAXA 가위 구입

kabbala 2015.08.04 19:55

현재 ハサ-P250 모델만 수입되서 팔리고 있다.


불소 코팅 모델(PF250), 티타늄 모델(PT250), 손잡이 구멍 크기가 다른 모델(P260), 어린이용 모델(P270) 등등은 수입하지 않는 거 같다. 왼손잡이 모델(PL250B)은 오픈마켓에서 판매하는 곳을 봤다.


잠깐 써본 인상은…

  1. ​날 끝이 둥글게 처리되어 있는데(상품명: 하이브리드 아치 날), 끝까지 부드럽게 잘리는 것 같고 쓰기 좋다. 특허 때문인지 다른 회사에 동일한 디자인 제품은 나오지 않는다.
  2. 가위집이 있으니까 왠지 안전하게 느껴지고 좋다. 걸리는 부분이 있어서 부드럽게 고정되는 것도 좋다. 앞으로 문구용 가위는 가위집이 있는 제품을 구입할 거 같다.
  3. 별로 고급진 느낌은 아니다. 특히 날 부분이 매우 실망스럽다. 줄이 맞지 않는다. 조립 정밀도도 미세하게 떨어지는 거 같은 느낌이 드는데, 쓰는데는 별 영향이 없을 거 같다.
  4. 손잡이에 공간이 있어서(상품명: AIROFIT), 잡았을때 부드러운 느낌을 준다. 그런데 생각만큼 크게 느껴지는 것은 아님.

이 제품도 역시 메이드 인 차이나라서 한국 시장에서도 가격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정가 400엔인데, 한국에서 5천원대에 팔리고 있다.


그렇게 오랜기간 카피를 했지만, 한국에 경쟁력 있는 문구 회사가 많지 않다는 게 요즘 아쉽다.


* 제품 홈페이지: http://www.kokuyo-st.co.jp/stationery/scissors/airofit/saxa.html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