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메르스 때문에 인터넷에 마스크를 추천하는 글이 많이 올라오는데,몇년 전부터 마스크 덕후가 되어가고 있던 내 입장에서 보자면 이거 신제품이라서 좋아요 데헷~ 하고 올린 글들은 대부분 잘못된 정보임.


(1) 우선은 사람마다 얼굴 모양이 다르고 착용 습관이 다르기 때문에 자기에게 편한 마스크는 자기가 골라야 한다.


기본적으로 바람이 통하지 않게 잘 감싸야 하는데, 좌우와 턱 부분이 밀착하지 않는 제품을 쓰는 사람이 많다.


(2) 얼굴에 맞더래도 화장과 헤어스타일 등에 따라서 편한 마스크가 바뀔 수 있다.


뒷머리 풍성한(?) 사람은 일단 귀에 거는 제품을 쓰는게 편할테고, 화장을 많이 하는 사람은 피부와 접촉 면적이 적고 압박을 강하게 하는 제품을 피해야 할 것이다.(효율은 좀 떨어지더래도)


(3) 하는 일과 착용 시간, 환경에 따라서 써야하는 제품이 다르다.


호흡량이 많은 일을 하는 경우, 신체 활동이 많은 일을 하는 경우, 자전거를 타는 경우, 오토바이를 타는 경우, 땀을 많이 흘리는 경우 필요한 기능이 다를 수 있다.


착용시간도 영향을 미친다. 1시간 쓰는 것과 8시간 쓰는 것은 차이가 있다.


결론은 다른 제품과 마찬가지로 마스크도 약간의 모험을 통해 자기에게 맞는 제품을 한번 찾아볼 필요가 있다고 본다. 물론 등급을 맞추는게 기본 전제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