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Game

Lionheart Tactics 팁(2) — Arena

kabbala 2015.02.27 22:42

결론부터 말하면 가장 강한 유닛을 Defenders로 지정해야 한다.


이유는 Lionheart Tactics는 대전(對戰)이 자동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강한 유닛을 배치해서 이길 확률을 높이는게 좋기 때문이다.


내 유닛이 약하면 점수를 덜 뺏기는 것으로 잘못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점수(Shields)의 기준은 Defenders의 레이트(OVR)이 아니라 현재 플레이어의 점수(Shields)이다. 즉 Defenders에 어떤 유닛을 사용하던 내가 잃거나 얻는 점수(Shields)는 동일하다.

그런데 직접 플레이할 때와 자동으로 대전을 할 때의 유닛 선택 방법은 조금 다른데, 우선 레이지(Gaia Break)가 찼을때 쓰이는 기술이 상대에게 데미지를 많이 주는 유닛이 좋다. 왜냐면 인공지능(AI)이 그리 강하지 않고 인간이 언제나 선(先)이기 때문에 유닛들이 먼저 죽고 게이지가 먼저 차기 때문이다.


이런 반격에 유용한 기술을 가지고 있는 유닛으로는 (1) 우선 맵 전체에 데미지를 주는 Archer(common), Rogue(uncommon), 사정거리가 긴 Huntress, Sniper(rare)가 있고,


(2) 다음으로는 공격 범위가 3타일로 넓어지는 Paladin(uncommon), Unicorn Paladin(rare)이 있다.


(3) 반면 Guard, Thief, Priest(common), Warrior(uncommon)은 게이지가 찼을때 공격기술이 발동되지 않아서 불리하다.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