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전거

ARKEL RANDONNEUR RACK

kabbala 2011.07.10 03:08

http://www.arkel.ca/ca_e/all-categories/bicycle-bike-pannier-rack/arkel-randonneur-rack.html

ARKEL사에서 만든 싯포스트 고정 짐받이. 특징은 일반적으로 이런 종류의 제품들이 싯포스트에만 고정되도록 설계된 것에 비해, 이 제품은 안장 레일에도 동시에 고정한다는 것. 그래서 더 단단하고 많은 양의 짐을 실을 수 있을 것으로 선전한다.


어쩐지 이런 제품이 그전에도 있었을 법 한데, 찾아보면 이 제품밖에 없는 거 같다. 그래서 ‘특허 출원 중’(영어 patent pending)인 듯.

랜도너(?)들이 뒤 패니어를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이 제품의 이름이 ‘Randonneur Rack’. 근데 이런건 실제로 패니어가 불편하다기보다 일종의 관습인 거 같다. 핸들바 백은 꼭 써야되는 거처럼 생각하는 것도 그렇다. (나라마다 다른 풍습(?)을 적은 글이 있다: http://www.blayleys.com/articles/baggage/index.htm)

아무튼 다른 싯포스트 렉보다 튼튼해 보여 써보고 싶긴 한다. 크기에 맞춘 가방도 판다.

ARKEL사는 미국쪽에서 알려진 브랜드인 거 같다.(캐나다 회사) 인터넷에서 심심찮게 보인다. 제품들은 디자인이 이쁘다기보다 단단해 보인다. 실용성이 특징인 듯. 홈페이지의 설명이나 동영상이 재미있다.

가격: 89.95 CAD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