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날개티스토리같은 서비스를 만들어보면 어떨까? 하고 누구나 상상해봤을 법 한데, 프로플 날개(proples' wingz)가 발빠르게(?) 런칭했다. 구체적인 제작 배경은 남들이 뭐라고 하는지 귀동냥을 해봐야 시간이 지나봐야 알겠지만, 아마도 날개를 제작한 라지엘 스튜디오(Laziel Studio)라는 팀(?)에서 직접 움직인 모양이다. (이 팀은 Innori도 만들었다;;; 뭔지 잘 모르시는 분은 이 블로그의 주소를 보시라;)

정정: core pressed corporation에서 개발. (역시 시간이 지나니까 알게 된다;;; 감사합니다;;)

단순히 날개를 무료로 서비스하기만 해서는 재미있는 일이 일어나지 않을테고... 사용자끼리 연결도 신나게되고, 수집된 정보도 시너지 효과를 내야 뭔가 될거다; (이글루스에 비해 티스토리는 이 부분이 좀 약하다. 아예 처음부터 커뮤니티보다는 개별 호스팅을 목적으로 한거 같기도 하고)

또 카테고리나 태그에 따라 RSS를 받는다던지 하는, 누구나 생각하지만 잘 구현이 안되는  기능들도 많이 갖췄으면 좋겠다;

p.s 서비스 소개에서 티스토리를 스스럼 없이 언급하는걸 봐서는, 어쩌면 티스토리와 관련이 있을지도... 티스토리에 날개를 단다거나 하는? (Innori 때문인지 이런 예측이 머리에서 쉽게 나온다)

[2007/08/22]
[2007/08/23]
댓글
댓글쓰기 폼